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나만의 굿즈, 소량 사진 엽서 제작기!(내돈내산 스냅스 엽서팩)

by 베이지뷰 2021. 5.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돈내산 나만의 굿즈!

사진 엽서 제작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다들 여행다니시면서 사진 많이 찍으시죠?

요즘엔 무거운 카메라를 들고 다니지 않더라도 다들 쉽게 휴대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으시는데요.

그렇게 찍어 둔 사진들이 그저 핸드폰에만 남아있는 게 너무 아쉬워서 예쁘게 인화해서 집 안 곳곳에 붙여놔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요즘 감성 인테리어 사진들을 보면 엽서를 활용한 인테리어가 많은데기본 유광 느낌의 사진보다는 뭔가 엽서로 사진을 인쇄하면좀 더 진짜 파는 사진같고(?) 더 감성있게 인테리어에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사진 인화가 아닌 엽서 인화를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제가 여행 다니면 직접 찍은 사진들로 만든 엽서를 소개합니다♥ 

스냅스 인화본 사진
사진 엽서 제작

짠!!

몇 년 동안 다녔던 여행 사진을 모아보니 꽤 많더라구요...헤헤

나름 각 여행마다 저한테 의미 있는 사진이나 이쁘게 잘 나온 사진만 고른건데두 양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하지만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너무 이뻐요!!!

 

저는 소량 엽서 제작이 가능한 스냅스(www.snaps.com)에서 엽서를 제작했는데요.

***내돈내산입니다***

스냅스 엽서팩 설명 사진
스냅스 엽서 패키지

스냅스에 이렇게 사진 10장짜리 패키지가 있더라구요.

사실 아주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만 사진 인화 사이트가 아니라 엽서 제작(보통 인쇄업체) 업체를 사용하면 아주 소량은 제작이 어렵습니다. 저는 다 다른 사진을 1장씩만 인쇄할 것이고 여행사진을 인쇄할 거라 무엇보다도 색감과 퀄리티가 중요했기 때문에 일반 인쇄업체보다는 사진인화 사이트인 스냅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포토북 등을 만들 때도 스냅스를 잘 이용해왔기 때문에 사진 퀄리티에 대한 어느 정도 믿음이 있어서 쉽게 선택하고 진행했던 것 같아요.

 

스냅스 홈페이지에서 엽서팩 주문을 누르면 자체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거기서 본인이 원하는 사진들을 추가한 후에 제작을 진행하면 됩니다. 아주 간단한 프로그램이라 제작하는 데 전혀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스냅스 인화 사진
스냅스 엽서 제작

주문한 지 3~4일 만에 받아 본 스냅스 엽서팩입니다.두께는 정말 판매하는 엽서처럼 두툼하고 무광재질이라 빛 반사도 없어서 너무 이쁩니다.다만 모니터 색감보다는 살짝 어둡게 인화되는 느낌이 있어서정확하게 원하는 색감으로 인화하시려면 사진 자체의 색감을 살짝 밝게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엽서 뒷면 사진
스냅스 엽서

뒷면도 진짜 엽서처럼 글 쓰는 란과 우표를 붙일 수 있는 칸이 있구요

하단에 snaps 로고가 박혀있습니다. 스냅스 엽서팩은 10장을 한 패키지로 묶어서 배송해주기 때문에 선물하기에도 아주 좋더라구요. 제가 나온 사진들을 모아서 1팩(10장) 부모님께 선물해드렸는데너무 좋아하시며 집에 붙여놓으셨습니다.

특히나 아기 사진이나 반려견/반려묘 사진들을 인화해서가족에게 선물하기에도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엽서 인테리어 사진
엽서 인테리어

저는 제 추억이 담긴 여행 사진들을 이렇게 인화해서 집 안 곳곳에 붙여두었습니다.

핸드폰 안에만 묵혀있던 사진들을 매일 보니 여행 때의 기분도 생각나고 너무 좋더라구요.

여러분도 핸드폰 속에 저장된 추억들을 이렇게 꺼내보시면 어떨까요? :)

반응형

댓글